이도1동주민센터 주민자치팀장 김기석

▲  ©Newsjeju
▲ ©Newsjeju

 

제6회 삼성혈 문화의 거리 공연 『모흥골 그디글락(樂)』 으로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모흥골”은 이도1동 삼성혈 주변 마을의 옛 지명이고, “그디글락”은 그곳에 가자라는 뜻의 제주어와 즐길락(樂)을 합성하여 “모흥골에 가서 재미있게 놀자”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이도1동은 중앙사거리 ~ 남문사거리 ~ 광양사거리를 잇는 상가 및 교통 문화의 중심지이자 제주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삼성혈, 제주성지 및 오현단 등이 위치해 있어 유서 깊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재미없는 축제는 이제 그만!

다른 축제와는 차별화 하자는 취지에서 외주업체의 역할은 최소화 하고, 지역 주민들과 작가들이 추진하고 직접 참여하면서 만든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되는 “모흥골 그디글樂”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역사화 문화가 함께하는 행복마을 이도1동의 대표적 축제입니다.

지역 주민들과 작가들이 구성된 축제추진운영위원회에서 축제를 준비함에 있어, 축제장을 찾는 모든 분들의 주인공이 되는 축제의 한마당을 위해 이도1동의 역사와 문화를 프로그램에 담아낼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삼성혈 문화의 거리 “표구사거리 ~ 제이각 ~ 제주성지”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이도1동 민속보존회와 자치경찰 기마대와 함께하는 길트기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주무대인 제이각 잔디마당 성벽극장에서 “어린이집 연주공연”, “내가신이다” 등 각종 공연과, “골목 미로찾기”, “소원나무 소원달기”, “길도서관 북카페”, 모흥골 염색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마을주민들이 소장하고 있는 소소한 물품들을 최고가에 낙찰하는 “우리마을 소소한 경매”는 새로운 재미를 더해줄 것입니다.

10월 21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저희 이도1동 “모흥골”에 가족들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연인과 함께 오세요.

맑고 풍요로운 가을 하늘아래에서 웃고 떠들고 하면서 힘들었던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