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내 잔여부지에 20kwh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신효동에 위치한 효돈축구공원 내 잔여부지에 20Kwh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효돈축구공원은 연면적 24,852㎡의 규모로 축구장 3면, 풋살경기장 1면 등이 조성돼 있으며 2008년도에 개장해 연간 48,000여명이 이용하고 있는 축구공원이다.

하지만 해마다 많은 전력사용으로 인한 요금 증가로 대체 전력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어, 이에 따라 올해 12월까지 연간 25,788kw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한다.

태양광 발전시설을 구축하면 효돈축구공원 전체 전기사용량의 약 49%를 절약할 수 있으며 태양광 발전설비 가동으로 연간 12t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4,500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수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선수들의 전지훈련장소로 각광받는 장소로 에너지이용 합리화와 환경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으로 전력사용량 절감은 물론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친환경적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올 하반기에도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 90kwh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추가로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