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에서는 2019년도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분야별 협업체계를 위해 T/F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Newsjeju
▲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에서는 2019년도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분야별 협업체계를 위해 T/F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Newsjeju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에서는 2019년도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분야별 협업체계를 위해 T/F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T/F팀은 보건소장, 건강증진팀, 예방의약팀, 방문간호팀, 보건진료소팀으로 올해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사회 건강수준 현황, 건강문제, 자료수집, 분석 및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 등 분야별 사업담당자의 협력방안, 역할분담, 다양한 의견교환 등 수시 운영해 11개 단위사업별 운영관리를 한다.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사회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예방, 취약계층건강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통합해 지역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게 기획·추진하는 사업이다.

서부보건소에서는 만성질환과 관련이 높은 금연과 절주, 운동, 영양에 대한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생활실천분위기조성과 행복한 일상, 건강한 발걸음으로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켜 지역사회중심의 질병예방관리 및 주민들의 포괄적 연계·협력을 통한 대상자 중심의 통합건강서비스를 제공해 건강수준을 한 단계씩 높여나갈 방침이다.

한편, 2017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부보건소는 전국에 비해 현재 흡연율(전국21.7%, 서부22.6%), 고위험음주율(전국19.2%, 서부20%), 비만율(전국28.6%, 서부32%)이 높고, 걷기실천율은 (전국39.7%, 서부15.5%) 전국에 비해 낮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