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통한 청소년 체험활동의 활성화

▲ 제주시는 지난 15일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과 협약식을 체결했다. ©Newsjeju
▲ 제주시는 지난 15일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과 협약식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시는 지난 15일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대표 송창윤)과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유관기관과의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청소년체험활동의 활성화을 위해 이뤄졌다.

업무 협약식에서는 ▲ 사회적 가치 실현과 윤리적 소비 공감 ▲ 공유경제 관련 청소년체험활동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지원 ▲ 청소년의 나눔 경제 및 착한소비 실천으로 사회적경제 역량개발·강화 ▲ 청소년 진로·직업 탐색 활동 지원 ▲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및 자문 활동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3월~12월까지 찾아가는 사회적 기업탐방 및 체험, 제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운위원회 ‘바람’ 대표와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대표 등 실무진이 공동으로 프로젝트 사업을 계획, 실행, 평가를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식에선 청소년이 주체가 돼 자발적으로 적극 참여한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게 청소년대표가 참여하는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제주시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유관기관과 상호협력을 통해 다양한 청소년체험활동의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