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부터 나흘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서 열려
완성차 업계 및 학계, 전기차 산업 발전전략 모색

▲  ©Newsjeju
▲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당시 현장 사진. ©Newsjeju

전 세계 완성차 업계와 학계가 오는 5월 역대급 규모로 제주에서 열리는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를 통해 미래형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써의 세계 전기차 산업 발전전략을 적극 모색한다고 밝혔다.

7일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5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제주)에서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5개 컨퍼런스 행사와 40여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한·중EV포럼, 한·일EV포럼, 남북 전기차 정책포럼, 블록체인과 전기차 연계 정책 세미나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인다.

한·중EV포럼은 조직위원회와 중국 전기차 100인회·세계전기차협의회가 공동 주최한다. 중국 전기차 100인회는 ‘신에너지 자동차’와 관련해 중국 정부의 싱크탱크로 평가받는 모임이다.

이 모임은 시진핑 주석이 전기차 산업을 국가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보·인적 교류 차원에서 2014년 5월 설립한 비영리기관이자 산업정책 단체이며, 전기차를 비롯해 신재생에너지·빅데이터·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카 등 논의 범위도 확대하고 있다.

일본전기차보급협회(APEV)와도 한·일EV포럼을 개최해 전기차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과 정책, 기업의 대응책, 전기차 보급 확대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특히 남북교류 정상화 시대에 평양전기차엑스포를 추진하고 있는 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원회는 남북 전기차 정책포럼을 통해 북한전기차협회 창립 지원과 국제전기차엑스포의 비지니스 경험·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게 된다.

아울러 산업자원통산부와 함께 ‘전기차 투자 유치 컨퍼런스’를 개최해 전 세계 전기·자율주행차의 미래 비전에 대한 의견 교환과 외국 기업들의 한국 투자 유치를 적극 모색하게 된다.

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원회 강성후 사무총장은 "국제전기차엑스포는 세계 유일의 순수 전기차 박람회로, ‘전기차의 다보스포럼’과 ‘전기차의 B2B 올림픽’을 지향하고 있다"며 "다채로운 컨퍼런스와 전시회, 특별프로그램, B2B프로그램, 부대행사 등이 보다 더 알차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