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9년 3월22일 금요일 (음력 2월16일 무오) 

▶쥐띠 
노력한 보람이 있는 유익한 날. 직장인 2, 4, 6, 9, 10월생은 성과를 올릴 수 있겠다. ㅅ, ㅈ, ㅊ 성씨 금전운은 따르지만 쇼핑은 신중히 해야 할 듯. 생각 없이 물건을 구입하면 반드시 후회할 수. 특히 서, 북간에서의 거래는 피할 것. 

▶소띠 
오늘은 침묵이 제일이다. 3, 4, 10, 11월생 직장인은 언행에 각별히 조심. 3, 4월생은 푸른색, 10, 11월생은 검정색이 정감 있는 컬러. 옷을 입을 때 활용하라. ㄴ, ㅈ, ㅎ 성씨 사업가는 꿈에서 깨어나야 할 때. 투자와 확장을 계속하면 빚더미에 앉게 될 듯.

▶범띠 
이것이다 생각하면 열심히 힘을 쏟아라. 2, 7, 12월생은 독주보다 협동하면 성과가 큼. 호감 가는 사람과 의리를 굳건히 하면 신뢰를 얻게 될 수. ㄱ, ㅁ, ㅈ 성씨는 초봄인데도 날씨가 쌀쌀하다고 해이해지지 말고 열정 바쳐 일에 몰두하면 결실 보겠다.

▶토끼띠 
1, 9, 10, 11월생 오늘 가는 곳마다 인기가 좋을 듯. 당신의 말이 유머가 되는 날. 컨디션이 좋고 머리회전이 잘 되어 하던 일도 다른 날보다 일찍 끝낼 수 있겠다. ㄱ, ㅁ, ㅇ 성씨는 이성교제에 신중을 기해야 실수가 없음을 알고 처신을 잘할 것.

▶용띠 
위기가 닥쳤을 때 1, 3, 8, 11월생은 임시 변통수를 쓰지 말고 진실된 면모를 보여줘라. 순간의 위기는 넘길 줄 몰라도 모두의 눈을 가릴 수는 없음을 명심할 것. 말다툼에 주의하고 음주는 금물. 마가 낀 듯 일의 성취에 장애가 따른다.

▶뱀띠 
지나치게 유유자적하면 게으름으로 발전할 수 있다. 2, 3, 5, 6월생은 자기계발에도 신경 써야겠다. 푸른색 옷이 힘을 주는 격. 남쪽과 동쪽에 볼 일이 있으면 가능한 다음으로 미뤄라. 그 방향은 여러 가지로 불리함. 애정운은 풀릴 수.

▶말띠 
2, 4, 5, 7월생은 용광로 같은 정열로 고지를 향해 달려라. 겉보기에는 약해도 건강한 편이어서 활기찬 모습이 돋보인다. 특히 정보나 통신, 화학 분야 종사자는 길하다. ㄴ, ㅅ, ㅇ 성씨는 투기성 오락은 삼갈 것. 

▶양띠 
내강외유형. 2, 4, 5, 6월생 말수는 적지만 자애로우며 친절하고 동정심이 많아 따르는 이가 많구나. ㅁ, ㅂ, ㅍ 성씨가 도움이 되는 오늘이다. 상대는 그동안 접근하지 않았다가 당신의 의외의 결단력을 보고 거래를 트러 올 듯. 성사시키면 길.

▶원숭이띠 
 1, 5, 7, 11월생은 두뇌회전이 빠르고 임기응변에 뛰어나다. 그럼에도 직장에서는 개밥의 도토리처럼 따돌림을 당할 때가 많다. 매사를 간단하고 쉽게 생각하는 스타일은 아닌지. 다른 사람에게 좀 더 성의를 보일 것. 

▶닭띠 
정신력을 집중하고 차분하게 대처하면 1, 2, 10, 11월생 반석 위에 앉게 되는 격. 그동안의 고난은 해소되고 음지가 양지가 될 수. ㅁ, ㅂ, ㅍ 성씨는 성질이 급해 운전 시 과속할 우려 있다. 5분 앞서려다 50년 먼저 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할 것.

▶개띠 
직장인 3, 5, 7, 11월생은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반복되는 일상에 짜증이 난다고 변화를 시도하지 말라. 사표 내고 다른 일을 모색하면 안 된다. 특히 사업을 하겠다는 의욕은 위험. 모든 일이 수포로 돌아가 직장인보다 못한 생활이 될 수 있음을 알 것.

▶돼지띠 
목적을 위해서 자기를 희생할 각오로 임해야 성과를 거둔다. 5, 9, 10월생 방심은 절대 금물. 주인의식을 갖고 열심히 일할 것. 하다보면 생각 외로 큰 득이 됨. ㅁ, ㅅ, ㅇ 성씨는 정 줄 사람이 없다고 한탄 말고 덕을 베풀다보면 인연이 생길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