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단위 지역주민, 자생단체 등 400여명 참여

▲  ©Newsjeju
▲ ©Newsjeju

 

일도2동주민센터(동장 부태진)는 지난4.13.(토) 08:00~12:00 신산공원(구 호남석재사거리 남쪽)에서 기초질서지키기 범도민 확산을 위한 제13회 일도2동 동경계걷기 한마음 행사를 지역주민, 자생단체 회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새마을지도자일도2동협의회(회장 문동진)와 일도2동새마을부녀회(회장 박은회)가 주관하고, 일도2동주민센터(동장 부태진)에서 후원한 이번 제13회 일도2동 동경계걷기 한마음행사는 격년제 행사로,

참여자들과 함께 동경계 2.91km 구간을 걸으면서, 지역주민에게 환경, 교통, 도로질서 등 기초질서지키기 참여를 당부했다.

중간지점인 일도초등학교 운동장에서는 잠시 쉬는 공간을 마련하여 우리 마을의 문화유적(문영택 (사)질토래비 이사장 설명)과 신산머루 도시재생사업(김동근 신산머루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설명)에 대해 지역 주민과 공유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으며,

제주킹마트 동문지점 주차장에서도 쉬어가는 공간을 마련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느영나영 예술단)를 개최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기초질서지키기 운동이 커지는 의미로 참가자 전원에게 봄꽃 및 묘목, 기념품을 나누어 주기도 했다.

부태진 일도2동장은 “동경계 행사에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줘 감사하다.”며, “이번 동경계걷기 한마음 행사를 계기로 우리 마을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기초질서지키기 운동 확산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