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날씨] 29일 제주는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겠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는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에 동반된 비 구름대가 매우 느리게 동북동진하고 있는 가운데 동풍류가 유입되면서 지형적인 영향으로 남부와 동부, 산지에는 지속적으로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다.

비는 30일(화) 새벽까지 이어지겠으며, 예상 강수량은 10~40mm 내외. 이날 낮 최고기온은 제주시 20도, 서귀포시 20도 등 19도에서 20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앞바다와 남해서부먼바다에서 1.5~2.5m로 일겠고,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 2.0~3.0m로 높게 일겠다. 

30일 제주는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약하게 비가 오다 오후부터는 구름 많겠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제주시 19도, 서귀포시 20도 등 18도에서 20도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오늘과 내일(30일) 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해상활동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