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오후부터 점차 개...이후 평년 기온 회복

▲  ©Newsjeju
▲ ©Newsjeju

[제주날씨] 현충일인 6일(목) 제주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후부터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지다 이후 비가 쏟아지겠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를 기해 제주도 전역에 강풍 예비특보가, 제주산지 및 남동부에 호우 예비특보, 제주도 전해상에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질 전망이다.

기상청이 발표한 예상 강수량을 살펴보면 6일 오후부터 7일(금) 낮까지 제주에는 50~100mm의 비가 내리며, 특히 제주 남부와 동부 지역은 150mm 이상, 제주 산지에는 25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전망이다.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제주 산지와 남부 및 동부지역에는 시간당 20~30mm 이상의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되면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비는 7일(금) 오후를 기해 점차 그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제주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다만 비가 그친 후에도 산지와 북서부지역은 밤까지 약하게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짙은 안개가 끼면서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6일) 오후(15~18시)부터 내일(7일)까지 순간풍속이 70km/h(20m/s) 이상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도 예상되니 간판이나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강풍과 풍랑으로 인해 항공기의 운항과 해상교통에 큰 불편이 예상되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