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개발공사, 청년매입 임대주택 입주자 선정 완료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청년매입 임대주택'에 대한 입주자 선정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제주도개발공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 3월에 제주시 지역 3개동 30세대를 모집했다. 총 137명이 접수해 평균 4.57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최고 경쟁률은 6.25대 1로 나타났다.

입주자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제주도개발공사는 6월 중에 입주계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청년매입 임대주택엔 무주택자인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만 19∼39세의 청년이 입주할 수 있다.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는 1∼2순위의 경우, 시중 전세 시세의 30% 수준이다.

2년마다 재계약을 통해 6년간 거주할 수 있으며, 입주 후 혼인을 할 경우 최장 20년까지 연장된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청년계층 외에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신혼부부만을 대상으로 하는 매입임대주택에 50세대를 매입했고, 하반기에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도개발공사는 지난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도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총 495가구의 임대주택을 공급해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