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제주날씨] 제주도앞바다와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내려진 풍랑주의보가 7일(일) 오후 4시를 기해 해제된 가운데 밤부터 곳에 따라 비가 오겠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현재 제주는 구름 많고 남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으며, 중산간 이상에는 안개나 박무(옅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이날 제주는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밤부터 산지와 남동부 지역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이 비는 8일(월) 오전까지 이어지겠다. 예상강수량은 5~30mm.

8일 제주는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 비는 오전까지 내리겠으며,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0~21도(평년 21~22도), 낮 최고기온은 25~26도(평년 26~28도)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오늘밤부터 내일 사이 해상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짙은 안개가 끼는 해역이 많겠으니 해상활동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 장마전선은 10일(수)~11일(목)경 다시 북상하면서 전국에 장맛비를 뿌릴 전망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