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돈동, 쇠소깍 축제. ©Newsjeju
▲ 효돈동, 쇠소깍 축제. ©Newsjeju

기다리던 제17회 쇠소깍 축제가 오는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효돈동 하효항과 쇠소깍 일대에서 효돈동연합청년회(회장 강두식)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레저 그리고 체험」를 테마로 축제기간 내내 레저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벤트로는 쇠소깍의 에메랄드 물과 함께하는 테우체험, 나룻배 체험, 쇠소깍 열차, 제트보트 행사가 마련됐으며 이외 어린이 사상대회, 딱지왕 선발대회, 여자 팔씨름 대회, 실버댄스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축제장 곳곳에는 물수제비 왕 선발대회, 전통 해녀복 체험, 드론체험장, 감귤 먹기, 쇠소깍 가요제, 소방체험, 페이스페인팅, 에어바운드 수영장이 자리하고 있다.

쇠소깍 가요제는 8월 18일 오후 6시 30분부터 하효항내 무대에서 개최되며, 참가 신청은 8월 5일부터(전화 010-9992-0716)받는다. 도립서귀포합창단 소프라노 이채영, 바리톤 이승수의 쇠소깍 가요제 사전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현종진)에서는 가족과 연인, 친구와 같이 소원을 적어보는 소망등 달기 행사를 개최하며 주민자치위원 전체가 참여해 '효돈동 찬가'공연도 준비 중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강두식 효돈 연합청년회장은 "이번 축제에서는 '낮에는 체험을 밤에는 예술적 감동과 자연의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