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부터 25일까지

한 여름 서귀포에서 펼쳐지는 뮤직페스티벌 <음악이 빛나는 서귀포> 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서귀포예술의전당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연기획프로그램에 선정돼 개최되는 본 공연은 정통클래식에서부터 뮤지컬, 오페라, 타악기앙상블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펼쳐진다.

1회 공연 타악앙상블 – 리듬댄스(21일(수) 저녁7시30분)에서는 도립서귀포관악단 타악기 단원으로 구성된 타악기앙상블 스틱킹(연출/감독.김경택)과 한국의 대표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밸리댄스 김미선, 탭댄스 박용갑, 현대무용 안지석, 임현덕 & Dance Crewrk 출연해 새롭게 선보이는 타악과 무용의 퓨전 장르를 선보일 예정이다.

2회 공연 앙상블 – 칸초네(22일(목) 저녁7시30분)에서는 서귀포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진한나, 첼리스트 진민수 남매와 피아니스트 전지웅이 함께 하는 아들러앙상블과 제주출신 소프라노 현선경, 바리톤 김승철 등의 국내 유명성악가들이 여름에 어울리는 작곡가 피아졸라의 연주곡과 열정의 이탈리아 칸초네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3회 Pop’s콘서트(23일(금) 저녁7시30분), 4회 뮤지컬하이라이트(24일(토) 저녁7시) 공연에서는 제주출신으로 서울과 해외 명문음대에서 수학하고 돌아온 제주출신 단원들과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된 국내 민간 최정상급 오케스트라 코리아솔로이츠오케스트라(대표 김차원)가 지휘자 박인욱, 김봉미, 성악가 류정필, 유성녀 등의 다양한 연주자과 함께 우리 귀에 익숙한 곡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음악의 빛나는 서귀포에 깊이를 더 높여줄 예정이다.

5회 영화 속 오페라(25일(일) 저녁7시) 공연은 제주특별자치도성악협회(회장 오능희), 제주챔버오케스스트라(지휘 임대흥)가 참여하는 연주회로 영상과 함께하는 오페라를 통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릴 것이다.

제주출신의 음악가들과 제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음악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본 공연을 통해 서귀포예술의전당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으로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의 향유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지역의 문화예술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본 공연은 전석무료(7세 이상 관람가)로 공연당일 1시간 전 서귀포예술의전당 안내데스크(지정좌석/1인1매) 배부한다.

▲ 음악이 빛나는 서귀포-포스터. ©Newsjeju
▲ 음악이 빛나는 서귀포-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