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프로그램, 홍보영상 등 축제 컨텐츠...9월5일까지

▲  ©Newsjeju

제주시가 내년 열리는 들불축제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14일 행정시에 따르면 콘텐츠 공모는 제주들불축제만의 차별화된 정체성 확립과 세계적 축제 도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분야는 축제주제, 프로그램, 홍보영상 등 3개로, '23회 제주들불축제' 추진 반영될 방침이다. 

세부 공모내용으로 '축제 주제' 경우 목축문화 '방애', 정월대보름 액막이 및 소원 빌기, 세계가 공감하는 희망 메시지 등 들불축제에 대한 특징을 함축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프로그램'부문은 들불 또는 목축문화, 액막이와 소원 빌기, 제주신화, 주민화합,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내용이다. 

끝으로 '홍보영상'은 들불축제의 특징을 참신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30~40초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한다. 각 분야 별 응모한 1회만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오는 9월5일까지로 제안서 등을 작성 후 이메일, 우편접수 혹은 방문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9월 중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되는데 의미전달성, 독창성, 작품성, 창의성 등이 높은 고려 대상이다. 선정작은 개별통보와 제주들불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들불축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buriburi.go.kr/main.do)를 참조하거나 관광진흥과(064-728-275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