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조성사업에 따른 선흘2리의 분열이 해소될 기미가 없다.

전날(22일) 테마파크 사업을 반대하는 주민들이 전·현직 이장들에게 쓴소리를 던지자, 이번엔 현직 리장이 반대 측 주민들에게 유감을 표명했다.

선흘2리 정 모 이장은 23일 성명서를 통해 "마을의 근간을 흔드는 반다대책위원회의 행동에 개탄스럽다"며 리사무소 앞에서 개인을 모독하는 행위를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이장은 22일 반대대책위가 발표한 성명서를 두고서도 트집을 잡았다. 반대 측이 제시한 성명서에 '1, 3반 반장'이 포함돼 있는 것을 두고, 정 이장은 "반장들의 의사와 관계없이 허위로 조장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 이장은 "수년간 마을을 위해 일한 어른들(전직 이장들)을 공경하진 못할 망정 모독하는 행위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다"며 "마을 안에서 해결하려 하지 않는 반대대책위의 행위가 매우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이장은 "장기적으로 마을이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 모두가 동참해주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선흘2리는 동물테마파크 조성사업 예정지로 주민들 간의 분란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특히 현직 이장이 테마파크 사업자인 대명 측으로부터 7억 원을 받아챙겼다는 의혹을 받고 있어 주민들과의 갈등이 극에 달해 있는 상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