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경수 사장 "제주 대표 공기업으로서 더욱 친환경 경영에 박차 가할 것"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에서 생산하는 제주삼다수 제품이 '환경성적표지 인증(EPD)'을 취득했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의 전 과정에 대한 환경영향을 7가지 환경성 정보로 구분해 소비자들에게 공개하는 제도다.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은 제주삼다수 2L, 1.5L, 500ml, 330ml 등 4가지 제품이다.

7가지 정보는 탄소발자국, 물발자국, 오존층 영향, 산성비, 부영양화, 광화학 스모그, 자원발자국 등이다.

이 가운데 제주삼다수는 이미 지난해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탄소발자국 인증이란 생산에서 소비, 폐기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전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표시하는 제도다.

제주도개발공사는 플라스틱 문제가 전 지구적인 환경재앙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인만큼, 페트병 경량화 추진 등으로 친환경 경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9월 말부터는 제주삼다수 패키지 라벨에 분리표시가 도입된다.

라벨분리 표시는 소비자들이 직접 라벨을 제거한 뒤 페트병을 쉽게 재활용품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선 500ml 제품에 적용한 뒤, 모든 제품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공사는 이미 페트병을 단일 재질의 무색 병으로 전환해 재활용성을 높였으며, 라벨과 병마개를 비중 1미만의 합성수지 재질로 적용해 재활용 시 분리가 쉽도록 제작하고 있다. 또한 열 알칼리성(수분리) 라벨 접착제를 적용해 라벨제거와 접착제 제거가 쉽도록 했다.

오경수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을 고려해 친환경 경영에 돌입한 상태"라면서 "먹는샘물 시장의 리더이자, 제주의 대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