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신화를 주제로 새로운 콘텐츠 창출해 직접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

▲  ©Newsjeju
▲‘제2회 JDC 제주신화페스티벌’.©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열린 ‘제2회 JDC 제주신화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JDC 제주신화페스티벌’은 소중한 문화유산인 제주의 신화를 주제로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해 제주의 신화를 직접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됐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신화를 주제로 한 ‘창작동요제’, ‘신화토크쇼’, ‘신화 책방’을 비롯해 도민 참여 플리마켓(신(神)나장 만나장), 제주 향토 음식(지역 부녀회) 체험과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신화 런앤런(Run & Learn)’ 과 ‘신화 사생대회’ 등 체험형 이벤트는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참여해 제주 신화도 배우고 축제도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성호 JDC 관광사업처장은 “제주의 신화는 일만 팔천 개의 이야기로 돼 있는데 이를 문화적인 콘텐츠로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서 제주의 신화와 전설을 스토리텔링 등 문화 콘텐츠로 만들어 제주 신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면서 문화적 가치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