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9년 10월16일 수요일 (음력 9월18일 병술)

▶쥐띠
확실한 자기사람으로 만들려면 온순함과 배짱이 함께 필요하다. 마음속으로 저 사람이다고 결정이 났으면 과감히 접근해서 배필로 만들 것. ㅇ, ㅅ, ㅂ성씨는 나이 차이가 있어 망설인다.

▶소띠
일어서려는 ㄱ, ㅊ, ㅎ성씨는 용기를 가져야 한다. 혼자 설 수 있어야 한다. 태만한 사람에게 성공이란 있을 수 없다. 남에게 의지하려는 마음이 퇴보를 부른다. 의욕을 품고 도전하면 대성한다. 

▶범띠 
철저한 계획을 세워서 추진하라. 용기도 필요하지만 한 가지 일에만 전념할 것. 힘이 부치는데 두 가지 욕심을 내는 건 큰 무리다. ㅂ, ㅈ, ㅎ성씨는 동업에 불만을 갖지 마라. 남쪽사람 조심하라. 

▶토끼띠  
좋은 머리를 마음껏 활용하라. 사랑하는 사람을 될 수 있으면 부드러운 말로 설득하는게 중요. ㅂ, ㅈ, ㅎ성씨는 순리를 법처럼 따를 것. 오늘 사소한 말 한마디가 큰 상처가 될 수 있다. 

▶용띠 
진정한 자존심이 무엇인지 판단을 잘 해야 할 때다. 자기가 뿌린 건 어떠한 고통도 감내하는 용기가 필요하다. 순간적으로 결정을 잘못했다간 노후에 후회가 크다. 3, 5, 9월생은 인내심으로 화목을 지켜라. 

▶뱀띠  
힘들었던 지난날을 훌훌 털어 버리고 단점을 보완해 다시 시작하는 마음을 갖자. 더욱더 노력하라. 동생도 하는 결혼 자기는 못한다고 낙심하면 곤란. 동남간에서 귀인이 도우니 인연으로 맺어질 수. 

▶말띠 
모든 일들은 기초가 든든해야 끝이 좋다.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고 편하게 해주는 자는 따로 있다. 말, 양띠가 가까이 있으나 금전문제는 개입시키지 말 것. 투기는 삼가라. 본전 생각으로 더 많이 잃게 된다. 

▶양띠  
세상을 원망하기보다는 긍정적이고 즐겁게 사는 방법을 찾자. 여가생활을 하는 것도 새로운 기분을 만든다. ㅁ, ㅂ, ㅊ성씨 현재 함께 사는 사람과 마음이 맞지 않는다고 다른 생각하는 건 절대 금물. 

▶원숭이띠  
마음으로는 힘껏 뛰고 싶지만 뜻대로 안 되니 짜증만 난다. ㄱ, ㅇ, ㅈ성씨는 시작한 것 빨리 정리해야 후회할일 없을 듯. 상대를 믿는 것이 무조건 옳지 만은 않다. 자신을 찾아야 할 때. 북동쪽 길. 

▶닭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전진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겠다. 독주하려다 경쟁자에게 추월 당한다. 방심은 금물. 3, 9, 11월생은 기분 전환이라 생각 말고 운에 맞는 붉은색으로 단장하면 좋을 듯. 

▶개띠  
사람과 사람을 배필로 맺어 준다는 것은 참으로 힘든 일이다. 중매를 잘하면 술이 석잔이요 잘못하면 뺨이 석대라는 속담도 있듯 4, 6, 10월생은 좋은 일 하고도 원망 소리 높다. 애정문제에 개입 말 것. 

▶돼지띠  
행복의 파랑새를 제아무리 찾아도 볼 수 없을 것이다. 바로 자신의 마음속에 있기에 확인을 못하는 것임을 깨달아야 할 때. 본인이 바라는 것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안정을 찾자. 북쪽사람 조심.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