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대학교 WISET사업단은 지난 21일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2019년 WISET 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대학교 WISET사업단은 지난 21일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2019년 WISET 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 ©Newsjeju

제주대학교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사업단은 지난 21일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2019년 WISET 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공계 대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이공계 여대생 활동단 J-WISET girls 성과발표회’로 진행됐다.

이공계 여대생 활동단 성과발표회는 활동단 여대생들이 1년 동안 팀별로 진행한 우수 활동을 지도멘토 교수, 참여 학생, 외부 멘토들과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우수 발표팀은 △지구해양과학과 저 바다에 누워팀(4학년 김하선, 이소현, 모윤진, 최화정, 임주영) △패션의류학과 무늬팀(2학년 정아영, 김미령, 송유선, 임경범) △해양시스템공학전공 OSV18팀(2학년 박소이, 이연빈, 전윤지, 한현주,), 맑음이와삼공주팀(2학년 안희연, 강현지, 강이은) △메카트로닉스공학전공 오첩반상팀(3학년 오소빈, 전세은, 강유진, 2학년 조혜지, 윤지현) 등 5개 팀이다.

김소미 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우수여학생을 제주대로 유입하고 산학 협력을 통한 여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많은 이공계분야 여대생이 전공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대 WISET사업단은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활용·촉진 사업(R-WeSET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고·대 여학생들을 위한 전공체험·진로개발 프로그램등을 실시해 여학생들에게 이·공학에 대한 꿈을 키워주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