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6일부터 25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

▲ 서귀포시는 지난 22일과 23일 가구주택기초조사 조사요원 62명의 교육을 마치고 조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지난 22일과 23일 가구주택기초조사 조사요원 62명의 교육을 마치고 조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지난 22일과 23일 가구주택기초조사 조사요원 62명의 교육을 마치고 조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는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의 조사구 설정과 전국의 모든 거처 및 가구정보 현장 확인을 위해 오는 11월 6일부터 25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또한, 지역 특성을 고려해 시청에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동부(성산, 표선, 남원 일부)지역과 서부(대정, 안덕, 예래)지역을 관할할 보조상황실을 표선면과 안덕면사무소에 설치해 현장에서 빠른 상황대처 등 조사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조사와 내년 인구주택총조사 등을 통해 지난 몇 년간 가파르게 증가한 서귀포시의 인구와 가구 등의 변화를 측정해 정책수립의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조사는 과거 종이조사표를 가지고 방문해 조사하던 방식과는 달리 태블릿피씨를 이용해 거처(가구) 현장을 확인하고 일부 면접 대상 가구(전체가구 약 87,377가구(빈집포함)의 약 19%, 16,355가구)만 방문해 조사를 수행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가 의무가 아닌 권리라는 인식이 필요하며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에 따라 엄격히 보호되므로 안심하고 조사요원 방문 시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