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제주의 다양한 계절여행 매력에 열광
말레이시아 코리아 스노우 페스타 및 한국관광설명회 참가 홍보

▲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동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인 아이오아이 몰 푸총(IOI Mall Puchong)에서 개최된 ‘코리아 스노우 페스타’에 참가해 홍보활동을 펼쳤다.©Newsjeju

말레이시아 직항노선 운항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 강원도와 공동으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동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인 아이오아이 몰 푸총(IOI Mall Puchong)에서 개최된 ‘코리아 스노우 페스타’에 참가해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말레이시아 현지 방학기간(11월 말~12월)과 구정(1월) 해외여행 성수기를 겨냥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주의 겨울, 봄 관광 콘텐츠 등 개별 관광객 맞춤형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제주관광공사는 행사기간 제주홍보부스를 운영해 제주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제주 풍경 엽서를 활용한 여행 사연 콘테스트, 감귤농장 포토존 등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한 제주를 관광했던 현지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개별 관광 추천 관광지와 여행후기 등을 공유해 제주홍보를 진행했다.

이와는 별도로 지난 15일 현지 여행업계 9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국관광설명회(Korea Destination Seminar)에도 참가해 제주관광 프레젠테이션과 상품개발 협의를 진행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시장은 제주와 직항노선 취항으로 제주에 대한 관심이 크고 개별 관광객 비중이 높은 국가이다”라며 “제주를 재방문 할 수 있도록 계절별 여행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를 지속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2월에는 말레이시아 미디어와 블로거 등을 초청해 제주의 대표음식과 맛집을 소개하는 먹방 콘셉트의 팸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