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제주아트센터에서 무료 공연

▲  ©Newsjeju
▲숙명가야금연주단 '가야금  For You’ 공연 포스터. ©Newsjeju

제주아트센터(소장 강정호)는 국내 최초의 가야금오케스트라인 숙명가야금연주단의 ‘가야금 For You’ 공연을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화관연합회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관객과 사회자, 연주자와 함께 소통하는 무대로 진행된다.

숙명가야금연주단의 ‘가야금 For you’는 가야금의 역사와 해금, 가야금 병창 등 다양한 악기와 전통음악을 좀 더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도록 해설자가 공연의 길잡이가 돼 지루하게 느껴지던 전통음악을 재미있는 버전으로 진행한다.

더불어 해금과 가야금병창, 판소리 등 다른 장르 또는 다른 악기와의 만남, 다른 음악장르를 전통악기로 연주함으로써 대중들이 전통악기와 음악을 이해하기 쉽게 다가간다.

숙명가야금연주단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생을 중심으로 1999년 한국 최초의 가야금오케스트라로 창단한 이후, '세계를 품은 가야금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가야금 연주곡의 범주를 넓히고 다양한 이웃장르와의 통섭을 통해 현대 가야금 음악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는 예술단체이다.

공연은 오는 12월 6일 오후 7시이고, 전석 무료공연(7세 이상)으로 진행한다. 공연당일 선착순입장으로 자유좌석제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