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제주도당, 4일 시청서 정당연설회 통해 제2공항 공론화 추진 설파

▲ 정의당 제주도당은 지난 4일 정당연설회를 통해 국토부와 제주도지사가 제주 제2공항 문제로 도민을 둘로 쪼갠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Newsjeju
▲ 정의당 제주도당은 지난 4일 정당연설회를 통해 국토부와 제주도지사가 제주 제2공항 문제로 도민을 둘로 쪼갠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Newsjeju

정의당 제주도당은 지난 4일 제주시청 일대서 제주 제2공항을 주제로 한 정당연설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고병수 도당위원장은 제2공항 건설 여부가 "국토부와 도지사의 결정으로 추진할 게 아니라 도민들이 결정해야 할 사항"이라며 도민들의 자기결정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 위원장은 제2공항 문제로 도민들을 둘로 쪼갠 세력이 국토부와 제주도지사라면서 이 둘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역시 도민 갈등을 방관해왔다면서 책임에서 자유롭지 않다고 지적했다.

고 위원장은 "뒤늦게 공론화를 위한 행동에 나선 건 잘한 일이지만 계속 지켜보겠다"면서 책임 있는 행동을 이어나갈 것을 당부했다.

강순아 여성위원장은 "제주의 환경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그 가치를 지켜야 하고, 우리 모두가 그럴 책임을 갖고 있다"며 "제2공항을 기점을 더 많은 난개발이 발생한다면 향후 제주의 청정자연을 장담할 수 없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김우용 도당부위원장은 "제2공항이 제주의 미래라고 이야기하지만 청년들로부터 이 문제에 대해 어떤 의견이라고 들은 적이 있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김 부위원장은 "청년이 미래라고 이야기 하면서 왜 미래의 문제엔 청년이 빠져 있는 것이냐"며 "청년 역시 현재를 살아가는 도민이기에 지금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설파했다.

한편, 정의당 제주도당은 이번 정당연설회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에 다른 주제와 장소에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