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JDC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추진

▲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24일 JDC 본사에서 제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2019년 JDC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24일 JDC 본사에서 제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상철, 지원센터), 서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상구)와 ‘2019년 JDC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JDC와 지원센터는 협약을 통해 도내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자 취업 프로그램, 다문화가족 관계 향상을 위한 한부모가족 소통 프로그램, 도내·외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의 운영 및 지원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JDC는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을 통해 제주지역 다문화 가족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다문화 가족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이번 두 기관에 사업비 1억 원을 지원한다.

임춘봉 JDC 경영기획본부장은 “JDC는 더불어 사는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 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JDC는 지역 내 다양한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