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문화·예술단체 등 대상···2020년 1월23일까지 접수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가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년 4월15일) 관련 '아름다운 선거 추진활동'에 참여할 시민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30일 도선관위에 따르면 공모 분야는 ▲선거 관련 캠페인, 인문·문화·예술, 방송매체 이용, 학술·연구 사업 등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투표 효능감을 제고할 수 있는 사업 ▲그 밖에 주권의 의미·중요성 환기, 유권자의 민주시민의식 함양 및 공명선거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사업 등이다.

신청자격은 구성원 수가 100인 이상이고 최근 3년간 1회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시민·사회단체, 언론·종교단체, 인문·문화·예술단체, 학계 등이다. 

만일 지원 요건 자격을 충족하지 못한 단체가 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 도선관위에서 아름다운 선거 추진활동 지원 사업 수행가능성 여부 등을 심의해 신청자격을 부여할 수 있다. 

다만 공직선거법상 단체의 명의 또는 대표의 명의로 공명선거추진활동을 할 수 없는 단체 등은 사업대상에 선정될 수 없다.

참가단체들은 내년 1월23일까지 사업신청서 등 지원 서류를 작성해 도선관위 홍보과로 우편(제주특별자치도 연삼로 506,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이나 이메일(jejudo@nec.go.kr) 또는 직접 방문하면 된다. 

도선관위는 내년 2월5일까지 협업 대상 사업을 심사·선정해 500만원 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선관위 홈페이지(http://jj.nec.go.kr) 알림→공지사항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