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미르(왼쪽), 고은아. (사진=미르방TV 화면 캡처) 2020.01.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탤런트 고은아가 전 소속사의 횡포를 폭로했다.

고은아는 친동생인 그룹 '엠블랙' 출신 미르의 유튜브 채널 '미르방TV'에 출연해 전 소속사 대표로부터 폭행·사생활 침해 등을 당했다고 털어놓았다.

'분노주의 이건 진짜 너무했잖아요'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고은아는 "굉장히 예전 일이다. 회사 내에서 남자 선배와 사귄다고 소문이 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타일리스트 언니와 영화관에 갔는데, 누군가가 소속사에 '남자와 갔다'고 잘못 제보했다"며 "소속사 관계자들이 영화관으로 찾아왔다. 모든 입구마다 매니저를 배치했다. 스타일리스트 언니는 겁에 질려서 도망갔고, 나는 결국 거기서 잡혔다"고 고백했다. 

이후 사무실에 간 고은아는 야구 배트로 머리를 맞았다고 한다. 고은아는 "옆에 있던 야구방망이로 내 머리를 때렸다. 눈이 번쩍했다. 두개골이 부서지는 줄 알았다. 눈 뜬 상태에서 반 기절했다. 잘못한 일이 없어서 울지도 않고 어금니를 깨물었다. 그랬더니 '엎드려뻗쳐'를 시킨 후 야구방망이로 엉덩이와 허벅지 아래를 때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엄마한테 전화를 했다. 엄마가 사무실에서 무릎을 꿇었다. 소속사 대표는 시골에 있는 아빠에게 전화해 수억원의 위약금 이야기도 했다. 내가 울지도 않고 버티니까 '평생 쉬어라'라고 말하고서 대표가 나가버렸다"고 했다.

이후 소속사의 감시가 더욱 심해졌다고 전했다. 고은아는 "내 핸드폰을 꺼두지 않고 책상 위에 올려놔 누구에게 연락오는지 감시했다"며 "오피스텔 경비 아저씨에게 말해서 감시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와서 CCTV를 봤다. '잔다'고 보고를 하면 새벽에 진짜 집에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려고 매니저가 벨을 눌렀다"고 말했다.

또 "요즘은 연예인들은 절대로 이런 대우를 받지 않는다. 오래전 이야기이고 나는 잘 극복했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