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희수 예비후보. ©Newsjeju
▲ 박희수 예비후보. ©Newsjeju

박희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는 17일 공약으로 지하수가 오염된 지역에 생수를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희수 예비후보는 "축산폐수 유출 등으로 지하수가 오염된 한림읍 등 돈사 밀집지역 주민에 대해 단계적으로 생수를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 예비후보는 "축산악취 문제와 더불어 축산폐수 불법배출 등으로 인한 지하수 오염이 확인되면서 ‘이제는 먹는 물까지 걱정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와 함께 지역주민들이 수돗물 음용을 기피하고 생수로 음용수를 대신함으로써 비용부담까지 초래하고 있다”며 이 같은 방안을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하수 오염지역 생수 지원은 기초생활수급자와 독거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 지원하고, 관련 문제가 해소될 때까지 대상을 확대 공급하겠다"며 "이에 대한 법적 근거는 특별자치도의회와 협력하면서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언했다.

또한 박 예비후보는 "중산간 지역의 난개발과 축산폐수 불법배출, 과도한 화학비료 사용이 지하수 오염을 가속화시키고 있다”면서 “지하수는 한 번 오염되면 대책이 없는 가장 소중한 자원인 만큼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하수 관리 강화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특별법을 통한 특단의 대책도 마련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