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기업 금융지원 및 마스크, 손세정제 배포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폐렴’ 확산 우려에 따라 피해기업 금융지원과 함께 전 영업점에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배포하는 등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우선 피해기업 금융지원은 지난 29일부터 약 6개월 간 우한폐렴(신종 코로나)확산에 따른 피해기업에 약 100억원 규모 신규대출(동일인당 최대 3억원 한도)을 지원하고, 피해를 입거나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의 기 지원 대출에 대해서는 원금 상환 없이 만기 기간연장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제주은행은 금융부문 뿐만 아니라 피해(예상)기업에 대해 非금융지원방안으로 금융컨설팅(재무, 세무, 마케팅, 사업분석, 경영진단 등) 또한 지원 할 예정이다.

▲  ©Newsjeju
▲ ©Newsjeju

한편, 은행의 내부 회의, 교육, 출장 등의 단체 활동 자제, 전 직원 감염예방수칙 숙지, 그리고 영업점 창구에 고객 안내문을 부착해 전 직원 마스크 착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객장 내에 손세정제를 비치하는 등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주은행 서현주 은행장은 “우한폐렴 확산에 따른 불안감과 지역경기 위축에 대한 우려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경제적 피해 효과는 확산이 시작되는 시점부터 일정 시간 경과한 후에 영향이 나타나는 점을 감안해 약 6개월 동안 피해기업에 대한 지원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역경제 안정화 및 도내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 대표은행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한폐렴(신종 코로나) 확산 피해기업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콜센터(1588-0079)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