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제주시 을 선거구 부상일 예비후보

▲ 부상일 ©Newsjeju
▲ 부상일 ©Newsjeju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을 지역구 부상일 예비후보(자유한국당)가 "제주지역의 중국인 무사증 일시중단을 즉각 시행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2일 부상일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를 다녀간 무사증 중국인이 중국 현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판정을 받았다"며 "제주도정이 발 빠르게 법무부에 무사증제도의 일시중단을 요청했으나 아직까지 아무런 조치가 취해지지 않고 있어 '제주 홀대'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어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제주도민 안전을 우선적으로 해 즉각 무사증제도를 일시 중단해야 한다"며 "제주도정은 무사증입국자였던 중국인의 4박5일간 이동경로 등 구체적인 행적을 제대로 파악하고, 추가감염을 차단하는 등을 대응을 철저하게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부 예비후보는 또 "세 명의 집권여당 현직 국회의원도 수수방관하지 말고, 현 무사증제도의 보완에 대한 긴급대책으로 법무부장관에게 즉각적인 무사증 일시정지를 요구해야 한다"며 "궁극적으로는 긴급한 상황을 대비해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제197조를 개정, '제주도지사는 출입국관리법 제11조 각 입국금지 또는 거부 대상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국가의 국민에 대하여는 긴급하게 무사증 입국 규정의 효력을 정지할 수 있다'는 조항이 추가돼야 한다"는 소견을 내세웠다. 

그러면서 부상일 예비후보는 "제주도 행정당국과 현명한 제주도민의 침착한 대응으로 현재의 급박한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면서 "저 역시 현 상황 극복을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부상일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