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서귀포시(시장 양윤경)와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흥기)에서는 지난2월 4일, 서귀포시장애인회관 대강당에서 서귀포시 관내 사회복지법인 대표 및 외부추천이사 후보자들을 대상으로“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제의 이해 및 외부추천이사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김진훈 복지in연구소장이 “외부추천이사 제도와 역할 및 사회복지법인 이사의 의무”를 주제로 강의를 하였으며,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제도의 안정적인 정착과 바람직한 운영 및 이사회의 역할 정립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윤흥기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외부추천이사가 명예직임에도 불구하고 이사회 참석 및 의결 등 이사의 역할에 적극 참여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 법인의 투명한 운영은 물론 따뜻한 복지공동체 서귀포시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제도는 2013년부터 시행되어 사회복지법인 운영의 투명성과 시설이용자 인권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현재 서귀포시에는 44개의 사회복지법인에 97명의 외부추천이사 후보자가 활동 중에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