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주본부, 지역상권 활성화 캠페인 실시

▲  ©Newsjeju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20일 제주동문시장을 찾아 지역상권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Newsjeju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강승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20일 제주동문시장을 찾아 오찬 및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사무소장 및 책임자 40여 명이 참석해 재래시장 식당 이용 및 온누리상품권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시에 상인들을 대상으로 감염 예방수칙 등도 안내했다.  

강승표 본부장은 장보기 행사에 앞서 제주도 상인연합회(이사장 최용민) 강창보 사무국장, 동문재래시장 상인회 김원일 회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재래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농협 임직원들의 소비활동을 권장함으로써 상권 활성화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이에 강승표 본부장은 “소비심리 위축으로 관광 및 음식, 숙박업 모두 힘겹게 버텨내고 있다”면서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기 위해 사무소별 사은품 구매 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통해 지역생산품을 구매토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코로나19’ 여파로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별경영안정지원자금 대출에 대해 이자 0.5%를 인하 지원해 주는 등 도내 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지원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