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예비후보

오영훈 국회의원
오영훈 국회의원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을 지역구 재선에 도전하는 오영훈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현직 국회의원)가 "제주여고 시청각실 및 도서관 증축을 위해 1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10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을 맡고 있는 오영훈 의원에 따르면, 현재 제주여고에 있는 도서관은 낡았고, 옥외 화장실 등 부대시설이 노후화 돼 학생들이 불편함 겪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안전문제도 직결돼 교육환경 개선이 매우 시급하다. 

오 예비후보는 제주여고 학생들의 학습권 보호 차원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공간 ▲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시설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안전한 도서관 등을 만들고, 낙후된 환경을 개선하고자 올해 초 교육부에 시청각실과 도서관 증축을 건의했다.

이번 상반기에 확보한 특교세로 제주여고는 교내 전체 지상 3층의 시청각실, 도서관, 화장실 증개축 및 현대화, 엘리베이터 설치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맞춤형 자율학습 등을 위한 현대식 공간이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다.

오영훈 예비후보는 "교육 공간 확보는 단순히 시설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안정된 공간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라며 "이는 국가가 교육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최소한이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오영훈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