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의원 재·보궐선거 대정읍 선거구 무소속 양병우 후보

양병우 예비후보
양병우 후보

제주도의회의원 재·보궐선거 대정읍 선거구에 나서는 양병우 후보(무소속)가 '대정읍 역사문화관 건립 추진'을 약속했다.

4일 양병우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대정읍은 예로보터 많은 역사문화자원이 산재해 있지만 이를 제대로 정리하지 못하고 있다"며 "특히 역사적인 부분에 있어서 대정읍이 조명하고 후대에게 이어줄 수 있는 자산이 많다는 것을 확인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봉건시대 대정현은 수많은 유배인들이 귀향을 왔던 역사는 물론, 봉건 말기 제주도에서 일어난 거의 모든 민란이 대정을 중심으로 시작됐던 역사가 있다"며 "이는 대정읍의 비옥한 토지와 수확이 많았으며, 봉세관 등 탐관오리들이 착취해 갈 것들이 많아 이에 대항하는 대정읍민의 저항정신이 깃들어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 후보는 또 "일제강점기에는 일제의 모진 강점이 있었지만 대정읍의 항일정신이 사그러들지 않았다"며 "김성숙선생 등과 같은 분은 가파도에 '신유의숙' 등을 세워 교육과 함께 제주도의 유수한 독립운동가를 초빙 교사로 민족독립정신을 일깨우게 한 것은 지금도 기억하는 분들이 많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불행한 역사의 하나인 제주4·3을 대정읍민은 고통스럽게 지냈다"며 "이러한 역사들을 제대로 정리하고 후대에 제대로 보여주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로, '대정읍역사문화관'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양병우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