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교통사고 예방,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

제주시는 야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횡단보지역 내 43개소의 횡단보도에 안전조명등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경찰서와 읍·면·동의 협조를 얻어 사고다발지역과 교통사고 취약지역 중 우선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장소를 선정했다.

이에 지난 1월 초부터 43개소의 횡단보도 주변에 균일한 조명이 가능한 고효율 LED투광등 160개를 신규 설치하고, 118개의 노후 저효율 조명등을 고효율 LED투광등으로 교체했다.

▲  ©Newsjeju
▲횡단보도 안전조명등 설치.©Newsjeju

한편, 횡단보도 안전조명등 설치는 2017년 31개소, 2018년 47개소, 2019년 51개소에 이어 올 해 43개소의 횡단보도에 안전조명등을 설치했다.

조명밝기를 30lux에서 50lux로 상향조정하고 기존의 조사방법을 개선해 횡단보도 선형에 집중되던 조명범위를 30m에서 50m 이내 범위까지 균일하게 비출 수 있도록 확장해 효율을 높이는 작업도 병행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횡단보도 야간 보행안전을 위해 취약지역의 지속적인 발굴과 개선사업을 통해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고, 밝은 제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