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산지천 갤러리 인근에서 개최
12일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 ’ 추진위원 위촉식

제주시는 11월 산지천 갤러리 및 탐라문화광장 등 원도심에서 다양한 미술작품을 활용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문화예술축제가 될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은 “페스타 제주, 스토리 제주”라는 부제로 제주 속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발굴해서 작품으로 표현한다. 회화, 조각, 설치미술 및 영상 미디어 등 도내·외 작가의 작품 120여 점을 시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미술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주부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 및 시민과 공무원이 자유로운 주제로 작품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챌린지 프로젝트 등 미술과 대중의 거리를 좁히는 다양한 시도 또한 준비 중이다.

제주시는 문화도시 선정 노력과 병행해 제주 아트페스티벌을 미술과 시민이 삶의 공간 속에서 소통하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예술축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 아트페스티벌추진위원위촉식. ©Newsjeju
▲ 아트페스티벌추진위원위촉식. ©Newsjeju

이와 관련해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을 추진해 나갈 추진위원 및 총 감독을 12일 위촉했다.

총감독으로 위촉된 김해곤 님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마을미술 프로젝트에 전국 96개 지역에서 총괄감독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2020 제주 아트페스티벌은 2015년부터 이도1동 주민센터 주관으로 4년 간 개최됐던 “제주 국제 아트페어 & 페스티벌”을 올해부터 제주시 주관으로 변경해 개최하는 행사로서, 기존의 전시행사와는 차별성 있게 미술을 주제로 전시와 축제가 조화를 이룬 품격있는 행사로 준비해 나갈 방침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