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조달업체 114개사의 단가계약 상품 및 구매절차, 방법 등 수록

▲ 공공구매 가이드 북 책자. ©Newsjeju
▲ 공공구매 가이드 북 책자. ©Newsjeju

제주지방조달청(청장 박양호)은 '제주지역 생산 조달물품 공공구매 가이드 북'을 발간했다.

이는 도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제주지역 생산 조달물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파악하고 공공구매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200여개 기관에 배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제주지역 조달업체가 조달청과 단가계약을 체결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한 단가계약 상품과 「벤처나라」에 등록된 도내 114개사의 상품에 대한 정보 및 구매절차, 방법 등이 수록돼 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 북은 제주지역 업체에서 생산한 조달물품에 대한 정보부족 등으로 인해 제품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수요기관 공공구매 담당자들이 쉽게 상품정보를 확인하고 공공구매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또한 제주지방조달청 홈페이지 내 ‘정보제공 ⇒ 관내생산물품 조달정보’ 코너에 전자북 형태(PDF파일)로 게재해 공공구매 업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박양호 제주지방조달청장은 “이번에 작성․배포된 가이드 북을 통해 도내 수요기관 공공구매 담당자들이 제주지역 생산 조달물품에 대한 적극적인 구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앞으로 공공구매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들은 주기적으로 보완해서 도내 생산 조달물품 공공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