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작가 온라인 전시 및 경매지원 사업 추진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에서는 서귀포시 문화도시조성사업의 하나로 서귀포 온라인 아트마켓의 참여 작품 25점을 청년작가의 해설과 함께 오는 29일 오후 6시 SNS(페이스북 문화도시 서귀포)를 통해 1차 공개한다.

이에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제주청년작가 25명의 작품을 선정했다. 5월 21일부터 6월 12일까지 서귀포시 대정읍 갤러리감저(감저카페)에서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하고 더불어 온라인 전시 및 온라인 경매도 병행한다.

온라인 전시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문화도시 서귀포’를 통해 제주지역 청년작가들이 직접 작품을 해설하는 이벤트로 진행되며, 6월 5일(금) 오후 6시 페이스북을 통해 깜짝 온라인 댓글 경매도 진행된다.

참여작가는 강은정, 강태환, 고윤정, 김가현, 김남훈, 김산, 김소라, 김수연, 김현성, 손유진, 신승훈, 유승현, 이성종, 이승수, 이은경, 이하늘, 정재훈, 조기섭, 최창훈, 현덕식, 윤순영, 고경훈, 고윤식, 고은홍, 우선희 총 25명이다.

서귀포 온라인 아트마켓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침체‧사회적 불안 등에 지친 서귀포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지역 청년 문화예술인의 활동기반을 마련하고자 청년작가 온라인 전시 및 경매 지원을 위한 사업을 마련했다.

또한, 청년작가의 실질적 지원을 위해 서귀포 온라인 아트마켓은 작품임차료, 작품소개 영상제작, 오프라인 전시, 온오프라인 경매를 지원한다.

▲ 서귀포 온라인 아트마켓 오프라인 전시회. ©Newsjeju
▲ 서귀포 온라인 아트마켓 오프라인 전시회.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