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 종사자의 경영난 해소를 위한 '무고객 경마'시행 결정
제주경마는 미시행 경주 보전 위해 연말까지 금,토요일→ 목,토요일로 변경 시행

▲ 제주경마공원. ©Newsjeju
▲ 제주경마공원. ©Newsjeju

제주경마공원(본부장 문윤영)은 한국마사회가 오는 19일(금)부터 서울, 부산경남, 제주 3개 경마공원에서 고객을 입장 시키지 않는 가운데 ‘무고객 경마’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주마 소유자인 마주만 입장이 허용되며, 전국 장외발매소를 개장하지 않는다.

그리고 제주경마공원의 경마는 지난 4개월여 동안 미 시행된 경주의 보전을 위해 연말까지 기존 금·토요일 경마시행에서 목·토요일로 변경돼 시행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월 23일부터 시작된 경마 휴장의 장기화에 따라 생산농가의 경주마 판매 부진 및 마주의 경마상금, 관리사·조교사·기수 인건비 미지급으로 말 산업 전반에 걸친 경영난이 더욱 심화되자 말 산업 정상화를 위해 자체의 경영 악화를 감수하면서도 고객 입장 없이 마주만을 대상으로 경마를 재개키로 한 것이다.

마주는 3개 경마공원 총합 100명 이내에서 사전 예약을 거쳐 제한적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모든 시설에 대한 철저한 출입통제 하에서 충분한 거리두기와 한층 강화된 방역수칙이 적용된다.

제주경마공원 관계자는 "이번 경마 재개는 경마상금 투입을 통한 말산업 정상화에 의의가 있다" 며 "일반 고객들의 경마관람은 코로나19의 진정 상황과 방역체계, 사회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후 결정 되는대로 알려 드리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