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올해 민생시책으로 진행되는 “서귀포 안심학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오는 8월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본 사업은 서귀포시 관내 학교 건물 및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실시를 통해 향후 발생 가능한 유해위험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자 올해 신규 추진하는 사업이다.

JDC에서는 서귀포 안심학교 조성사업 예산 지원 및 안전진단 전문기관인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협력해 학교 건물 및 시설 안전진단을 시행하며, 서귀포시는 사업추진 기관 연계, 사업안내, 희망학교 신청 접수 및 안전진단에 따른 후속조치 결과와 사업 만족도 조사 결과 공유를 총괄한다.

사업 대상은 서귀포시 30개 소규모학교(학생수가 100명 이하 또는 6학급 이하인 초등학·중학교) 및 JDC 사업 관할 지역내 학교 4개교로, 서귀포시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참여희망 학교 수요조사를 진행 중이다.

참여학교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달 말 참여학교를 최종 선정하고 8월부터 9월까지 두달간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 후 긴급한 사항 및 소규모 보수시설에 한하여 후속조치도 시행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학교시설 안전점검 시행으로 학생과 주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