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도, 내년 개관 앞둬 오는 29일부터 2차 자료 수집 나서

제주특별자치도가 내년 제주문학관의 개관을 앞두고 오는 29일부터 2차 문학자료를 수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2차 수집은 고대로부터 1980년대까지 발간된 전시, 연구, 교육 등 모든 장르의 제주문학 관련 자료를 오는 8월 21일까지 수집한다.

제주 출신이거나 제주에 거주하는 작가의 작품, 제주를 소재로 한 작품, 제주 역사와 문화 등 제주의 정체성(지역성)을 다룬 문학 관련 자료, 시기별·장르별 제주문학사를 보여줄 수 있는 문학 자료가 해당된다.

매도 또는 기증을 희망하는 개인·법인·매매업 관계자는 제주도청 홈페이지(도정소식>입법‧고시‧공고)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등기우편이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도정은 자료수집위원회와 자료평가위원회, 제주문학관건립추진위원회의 심의와 평가를 통해 자료 수집의 적정여부와 수집 가격 등을 결정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제2020-2231호)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64-710-3471)에게 문의하면 된다.

앞서 제주자치도는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1차 자료수집을 통해 200여 점에 대한 평가 후 19점의 자료를 구입하고, 27점을 기증받았다.

한편, 제주문학인의 숙원으로 건립되는 제주문학관은 도민의 일상생활 속 문학 향유와 지역문인들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