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트레저. 2020.08.10.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YG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그룹 '트레저(TREASURE)'가 올해 최고 루키로 떠올랐다.

 14일 한터차트 집계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트레저의 첫 싱글 '더 퍼스트 스텝 : 챕터 원(THE FIRST STEP : CHAPTER ONE)'은 12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음반 부문 실시간 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앨범 출시 단 하루 만에 올해 데뷔한 K팝 신인 중 가장 많은 음반 판매량을 기록한 아티스트로 올라섰다. 판매량은 트레저 데뷔 전, 2020년 상반기 결산 최고 신인의 초동 기록(음반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을 벌써 압도한 숫자다.

트레저의 이같은 성과는 이미 예견됐었다. 이들의 데뷔 앨범은 국내뿐 아닌 일본과 중국에서 큰 관심을 끌며 선주문량만 20만장을 돌파했다.

YG는 "트레저의 실제 초동 기록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YG 역대 신인 중 최대 규모임은 물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K팝 그룹으로서의 행보"라고 전했다.

트레저의 타이틀곡 '보이(BOY)'는 지난 7일 음원 발매 직후 홍콩, 싱가포르,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등 총 19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서 1위를 차지했다. 'BOY'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서 공개된지 약 26시간만에 1000만뷰 돌파, 현재 2000만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보이'는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송 톱100 일간 차트에서 점차 상승세를 타더니 최근 3일 연속 정상을 달리고 있다. 앞서 라인뮤직, 라쿠텐 뮤직, AWA 등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랭킹 및 급상승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트레저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4년 만에 선보인 대형 신인 그룹이다.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12명으로 구성됐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