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에 팩스로 이적 요청서 제출
PSG·인터밀란·맨시티·맨유 등 차기 행선지 거론
 
associate_pic
[리스본=AP/뉴시스] 리오넬 메시가 FC바르셀로나에 이별을 통보했다. 2020.08.14.
[서울=뉴시스] 안경남 기자 = '축구의 신'으로 불리는 리오넬 메시(33·아르헨티나)가 소속팀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FC바르셀로나를 떠나겠단 의사를 전달한 가운데 차기 행선지로 4팀이 거론되고 있다.

영국 BBC 등 복수의 현지 매체들은 26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의 전설적인 공격수 메시가 구단에 이적 요청서를 제출했다"라고 보도했다.

메시는 바이에른 뮌헨과의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서 2-8 참패를 당한 뒤 이적을 결심하고 최근 구단에 팩스로 이적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르셀로나는 2007~2008시즌 이후 12년 만에 우승 타이틀 없는 무관으로 시즌을 마감했다.

메시는 바르셀로나와의 계약상 스페인 리그 종료 시점에 이적 의사를 밝히면 바이아웃 조항(최소 이적료)을 적용받지 않는 점을 이용해 팀을 떠날 계획이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메시와의 계약기간이 2021년 6월30일까지며, 다른 클럽으로 가려면 7억유로(약 9832억원)에 달하는 천문학적인 이적료를 지불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스페인 현지에선 "메시의 이적 시도로 구단과 법적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1조원에 달하는 이적료를 지불할 팀은 사실상 없다"라고 전했다.

2000년 바르셀로나 유스팀에 입단한 메시는 20년 동안 바르셀로나에서 뛰면서 스페인 정규리그 우승 10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4회 등을 차지한 레전드다. 또 바르셀로나에서만 발롱도르를 6차례 수상했다.
associate_pic
[리스본=AP/뉴시스] 바르셀로나를 떠나겠다는 리오넬 메시. 2020.08.14.

하지만 메시가 구단에 이적 요청서를 보내면서 올여름 결별 가능성은 매우 높아진 상태다.

차기 행선지로는 파리생제르맹(PSG·프랑스), 인터밀란(이탈리아),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상 잉글랜드) 등 4팀이 꼽힌다.

스페인 매체 온다 세로 라디오는 메시의 천문학적인 몸값을 지불할 수 있는 구단으로 이들을 언급했다.

뮌헨에 져 아쉽게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놓친 PSG는 메시를 통해 다시 한번 유럽 정벌 욕심을 낼 수 있다. 인터밀란은 오래전부터 메시 영입에 관심을 보인 클럽 중 하나다.

맨시티는 과거 바르셀로나에서 사제 관계였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으며, 맨유 역시 막강한 자금력을 앞세워 메시를 데려올 수 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