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체포된 29세 남성, 범행 인정
제주서부경찰서, 정확한 사건 경위 등 조사나서

제주국제공항으로 가는 이면도로 인근 밭에서 30대 후반 여성 변사체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제주국제공항으로 가는 이면도로 인근 밭에서 30대 후반 여성 변사체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제주국제공항과 인접한 밭에서 30대 여성을 살해한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혀 조사를 받고 있다.

1일 제주서부경찰서는 지난달 31일 밤 10시48분쯤 서귀포시 한 주차장에서 살인 혐의를 적용해 A씨(29. 남)를 긴급체포 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8월30일 오후 6시30분쯤 제주시 도두1동의 한 밭에서 B씨(39. 여)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숨진 B씨는 30일 오후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마친 후 연락이 두절됐다. 가족들은 31일 밤 0시37분쯤 경찰에 미귀가자 신고를 했다. 

B씨가 발견된 곳은 제주오일시장 후문 방향에서 공항으로 향하는 이면도로 인근 밭이다. 최초 발견자는 도민으로, 해당 장소를 지나가다가 쓰러져 있는 B씨를 보고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 당시 B씨의 몸에서는 외상 등의 흔적이 있어 경찰은 타살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또 숨진 채 발견된 B씨 주변에는 휴대폰이나 개인 소지품 등이 전혀 없는 상태였다. 외상 흔적은 많았으나 범행 흉기도 발견되진 않았다.  

긴급체포된 A씨는 제주시내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알려졌다. 서귀포에서 붙잡힌 경위와 용의자로 특정하게 된 배경 등에 대해서는 경찰은 말을 아끼고 있다. 

다만 조사과정에서 A씨는 범행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범행 동기는 '생활비 마련' 이라고 진술했다.  

경찰은 B씨의 사인을 밝히기 위한 부검과 함께 정확한 사건 내막을 계속해서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