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에서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7월부터 8월까지 관내 아동센터 1개소(보목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7주간 집중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집중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은 주로 신체활동으로 음악줄넘기를 운영했고, 이론교육으로 영양․비만 관리, 음주․흡연예방, 구강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 사전과 사후 체성분(인바디) 측정결과를 비교했으며, 만족도 조사를 참여아동에게 직접 조사를 실시했는데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체성분 사전․사후 측정결과 체지방 감소율이 참여아동의 89.5%가 감소했고, 신체발달 점수는 73.7%, 평균키는 1cm가 각각 증가했다.

만족도 조사결과는 95.8%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아이들의 건의사항으로 “음악줄넘기가 너무 재미있고 흥미롭다”, “지속적으로 해주길 희망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실시한 지역아동센터 집중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효과가 좋은만큼 향후 희망 지역아동센터에 대해 인력이 허락하는 범위 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