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지난 7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배우에서 김치 CEO로 변신한 곽진영의 이야기가 담겼다. (사진 =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화면 캡처)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수민 인턴 기자 = 배우 곽진영이 CEO가 된 이후 불거졌던 100억대 자산가설을 해명했다.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배우에서 김치 CEO로 변신한 곽진영의 이야기가 담겼다.

이날 방송에서는 2011년부터 전남 여수에서 김치 사업가로 인생 2막을 살고 있는 곽진영의 모습이 그려졌다. 한 김치 공장에서 만난 곽진영은 "굉장히 힘들다. 사람들이 보기에는 김치 작업을 다 기계로 하는지 아는데 사실 손으로 작업하는 거다"라며 노동의 고충을 토로했다.

곽진영은 CEO가 된 이후 '100억 자산가설'에 오르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그는 "시작한 해부터 사업이 잘됐다. LA와 뉴욕 한인 마트에 수출했다"라며 "홈쇼핑을 8년 정도 하다 보니까 그만큼 매출이 있는 반면에 나가는 지출도 많았다. 직원들도 많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1년에 10억 정도 벌었다고 밝혔는데, 나중에 보니까 '100억'이라고 알려져 있더라. 실제로 100억이라고 말한 적은 없다"라고 해명했다.

한편 곽진영은 1991년 MBC 공채 20기로 데뷔했다. 이듬해 시청률 60% 이상을 기록한 국민드라마 '아들과 딸'에서 막내딸 '종말이' 역을 맡아 유명세를 탔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