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무소 기적의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북 스타트 코리아와 책 읽는 사회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0 북 스타트 부모교육 지원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영유아 부모와 부모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자녀들의 발달과정과 심리를 이해하고 평생 독서습관을 만들어 주기 위한 부모교육 강좌로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그림책으로 발견하는 우리 아이 예술성’, ‘창의력 교육에서의 그림책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9월 16일과 10월 22일 총 2회로 나눠 운영된다. 박채린 동화 작가, 류영선 그림책 평론가가 강사로 나선다.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번 부모교육의 참여를 희망하는 희망자는 9월 8일 오전 10시부터 전화(064-760-3724)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기적의도서관에서는 부모교육 이외에도 출생신고 시 책 꾸러미를 제공하는 북 스타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적의도서관은 이번 북 스타트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의 예술성과 창의력을 키우고 가족이 소통하는 가족 독서 문화를 형성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참조하거나 서귀포기적의도서관 (☏064-760-3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서귀포기적의도서관. ©Newsjeju
▲ 서귀포기적의도서관.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