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평화(Shaping Peace Together)'
UN세계평화의 날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개최
코로나19 시대 맞아 '힘내라 제주!' 이벤트 진행

제주대학교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경상)는 오는 24일까지 ‘평화&SDGs(지속가능개발목표) 세계시민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1일 UN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해 ‘함께 만드는 평화(Shaping Peace Together)’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하고 있다.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이를 기념해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힘내라 제주!> 응원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따뜻한 마음으로 친절을 베풀며 희망을 전하고, 전염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차별이나 증오없이 평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실천에 동행하는 취지에서다.

센터는 이와 함께 제주지역 코로나19 대응 관련 기관과 의료진에게 응원 도시락도 전달한다.

<힘내라 제주!> 응원 이벤트는 지난 11일 시작돼 오는 24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제주 코로나19 대응 관련 부처와 의료진들 사연이나 그들을 응원하는 메세지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제주 지역 ODA(공적개발원조)의 참여 기반 확대를 위해 지난 2016년 6월 제주특별자치도, KOICA, 제주대 등 3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출범했다.

▲ ‘평화&SDGs(지속가능개발목표) 세계시민 캠페인’ 포스터. ©Newsjeju
▲ ‘평화&SDGs(지속가능개발목표) 세계시민 캠페인’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