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녕고등학교(교장 김봉모, 교감 박권룡)에서 유전자 분석 전문 기업인 테라젠바이오의 홍경원 유전학 박사를 초청해 9월 18일(금) 특강을 실시했다. ©Newsjeju
▲ 남녕고등학교(교장 김봉모, 교감 박권룡)에서 유전자 분석 전문 기업인 테라젠바이오의 홍경원 유전학 박사를 초청해 9월 18일(금) 특강을 실시했다. ©Newsjeju

남녕고등학교(교장 김봉모, 교감 박권룡)에서 유전자 분석 전문 기업인 테라젠바이오의 홍경원 유전학 박사를 초청해 9월 18일(금)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서 홍경원박사는 유전자 검사가 아직까지 낯설고 어렵지만 우리가 왜 유전자 검사를 해야 하는지를 쉽게 설명해 주었다.

학생들에게 코로나 사태로 인해 건강관리의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에 유전자 검사를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을 설명해 주었다. 유전자 검사에 대한 기초와 활용 예시로 테라젠바이오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인 진스타일을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했다.

이번 특강을 통하여 학생들은 유전체, 유전자, DNA, 유전변이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게 되었고, 안젤리나졸리가 유전자 검사로 조기에 질병을 예방할 수 있음을 예시로 제시하여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다양한 비만, 미용, 음주 등 개인특성 유전자 검사에 대한 의미와 활용방법을 알게 되었다.

이번 특강으로 학생들은 비록 어렵게 접근을 하였지만 유전학에 대한 기초 지식과 활용방법들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홍경원박사가 소속된 테라젠이텍스는 바이오부문 물적분할을 통해 100% 자회사로 신규 설립된 회사로 아시아 최초 개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론칭, 국내 최다 항복 DTC 유전자 검사 승인 등의 성과를 올리며 유전체 업계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