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5년만에 안방극장 귀환 나훈아 편성
tvN, 새로운 음악 예능 보컬 베팅쇼 '올인'
SBS·MBC, '라면' 레시피로 2부작 정면대결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KBS 2TV가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오는 30일 방송한다. (사진=KBS 제공)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방송사들이 추석을 앞두고 안방극장을 사로잡기 위한 편성 대결에 시동을 걸고 있다.

20일 방송계에 따르면 방송사들은 추석특집으로 음악과 예능 프로그램 등 잇따른 편성을 공개하고 있다.

올 추석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집콕'이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이 가운데 방송사들은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내놓고 있다.

이번 추석특집 프로그램들도 세대를 넘어 온 식구가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음악'과 '음식'으로 채워질 전망이다.

우선 KBS가 한가위 기획으로 15년 만에 안방극장에 귀환하는 '트로트 황제' 나훈아를 앞세워 주목을 받고 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tvN 새 음악 예능물 '올인' MC 김성주 (사진 = tvN) 2020.09.04. photo@newsis.com
KBS 2TV는 오는 30일 오후 8시30분에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방송한다. 나훈아의 인생 최초 언택트(비대면) 공연으로, 방송에서는 히트곡 28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에 앞서 23일에는 1000명의 온라인 관객들과 먼저 만난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즐거움을 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KBS 측은 "평소 공연을 쉽게 접하지 못했던 소외계층과 지방, 해외 등 나훈아의 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역대급 감동을 생생하게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tvN도 추석특집으로 새로운 음악 예능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보컬 베팅쇼 '올인'으로, 장르 불문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모여 베팅 대결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두뇌 게임 음악쇼'다.

서로의 노래실력과 음악스타일을 모르는 도전자들은 오로지 눈치와 두뇌 싸움을 통해 제시된 노래에 베팅한 뒤 미지의 상대와 노래 대결을 펼치는 형식이다. 가장 많은 상금을 모은 최후의 1인은 '파이널 싱어'와 대결해 0원부터 수천만원까지 상금을 차지할 수 있다. 김성주가 MC를 맡고 작사가 김이나, 가수 케이윌, 뮤지, 홍진영이 평가위원으로 합류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왼쪽부터)SBS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 MBC '볼빨간 라면연구소'. (사진=SBS·MBC 제공) 2020.09.18. photo@newsis.com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내세운 음식 예능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SBS와 MBC는 '라면'으로 정면 대결을 펼친다. 공교롭게도 모두 2부작으로 편성됐다.

SBS는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을 오는 30일과 10월1일에 방송한다. 붐과 장성규가 MC이자 각 팀장으로 팀을 이끌고, '오마이걸' 승희와 비니, 김종민, 박기웅, 넉살, 강남이 두 팀으로 나뉘어 레시피 대결을 벌인다. 대표 엄마 손맛 김수미 등이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MBC는 '볼빨간 라면연구소'로 찾아온다.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기발한 라면 레시피를 찾아나서는 프로그램이다. 서장훈, 성시경, 김종국, 하하가 MC로 활약할 예정이다. 여기에 '오뚜기' 회장의 장녀 함연지가 합류해 첫 MC에 도전한다. 추석연휴 때 방송 예정이나, 아직 구체적인 편성은 확정되지 않았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MBC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와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 (사진=MBC 제공) 2020.09.18. photo@newsis.com

이밖에 MBC는 명절 대표 프로그램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를 개별 종목으로만 방송한다. 당초 무관중 개최로 추진했으나,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체육관에서 하던 실내 경기를 전면 취소했다.

다만 지난해 처음 선보인 'e스포츠' 종목으로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와 아이돌 멤버가 반려견과 함께 출전하는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를 각각 방송한다.

SBS는 추석 파일럿 예능으로 '홈스타워즈'를 선보인다. 우리 주변의 인테리어 고수, 이른바 '홈스타'들의 '랜선 집들이'를 통해 각종 인테리어 노하우들을 대방출할 예정이다. 김성주와 서장훈, 하하·별 부부가 출연한다.

또 SBS는 웹예능들도 특집 편성했다. 가수 제시의 웹예능 '제시의 쇼!터뷰'가 6회 특집으로 편성돼 추석 연휴인 30일과 1일에도 방송된다. 인기 웹예능 '문명특급'도 추석특집으로 편성돼 10월2일과 3일에 유튜브를 넘어 TV에서 만날 수 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