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안전 마음껏 표현해보세요

서귀포시와 안전문화운동추진 서귀포시협의회는 서귀포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 서귀포시 어린이 안전포스터·시짓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안문협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안전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게 함으로써,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총 2개(안전포스터·시짓기)이다.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내용 △일상생활 속 안전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 등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안전을 주제로 각 포스터 12명(최우수 2, 우수 4, 장려 6), 시짓기 6명(최우수 2, 우수 2, 장려 2) 총 18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는 창의성·감동·재미·공감·독창성 등을 고려해 민간 전문가를 위촉해 진행될 예정이며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채택된 작품은 2021년 안전문화달력 제작 및 각종 안전문화 홍보물 제작 시 활용된다.

공모에 참가하고 싶은 어린이는 오는 28일부터 10월 23일까지 우편 및 서귀포시 안전총괄과(본관4층) 방문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10월 23일 오후 6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https://www.seogwipo.go.kr) 및 안전총괄과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